화이트가구와 예쁜인테리어소품으로 꾸며논 예쁜집을 보고 있으면 나도 예쁜게 인테리어를 하고 싶어진다.화이트가구와 예쁜인테리어소품들 시리즈가 아닌 각각의 화이트가구및 인테리어소품들을 믹스 매치해 센스있게 예쁜집을 뽐내보아요. 감성자극 화이트가구 하루야

우선 칠하려는 부분의 면적을 계산한 다음 구입할 페인트 통 뒷면에 표기된 소요량으로 면적을 나누면 필요한 페인트의 양이 나온다. 초보자의 경우 망치거나 실수로 쏟을 수 있으므로 계산보다 넉넉한 양을 준비할 것. 가구를 칠할 때는 가구에 붙은 부속을 뗀 후 표면에 처리되어 있는 기존의 페인트를 사포로 벗겨낸다.


굴곡 있는 부분까지 꼼꼼히 사포질한 후 붓으로 가루를 털어내고 칠한다. 페인팅이 오래가도록 하려면 건조시간을 반드시 지키고 손이 자주 가는 가구나 소품은 코팅제로 마무리해야 벗겨짐이나 더러움을 방지할 수 있다. 쓰고 남은 페인트는 용기의 가장자리를 깨끗이 닦아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페인팅 할 때 필요한 기본 도구
붓_
부드러울 수록 칠하기 쉽다. 경사진 붓은 구석진 곳과 각진 곳을 칠하기 적합하다. 수성용과 유성용이 따로 있으므로 유의할 것.
롤러_ 천장이나 벽의 넓은 면적을 칠할 때 사용하며 붓과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재질의 것을 고른다.
팔레트_ 롤러를 사용 할 때 페인트를 뭍인 후 뭉치지 않도록 양을 조절해 가며 사용한다.
조색제_ 기본 페인트의 색을 크게 변화 시키지 않을 때 사용하는 염색 물감 같은 것.
코팅제_ 페인팅 후 코팅제를 발라 오염이 되지 않고 오래가도록 한다.
사포_ 페인팅 전 가구 표면을 벗겨낼 때, 녹이나 곰팡이, 목재의 거친면을 다듬는데 사용한다.
마스킹 테이프_ 페인트를 칠할 부분 이외에 붙여 페인트가 묻어나지 않도록 커버한다.



싱그러운 느낌의 연둣빛 벽면
단조로운 구석 공간을 간단한 페인팅만으로 생기 있는 공간으로 변신 시켰다. 진한 녹색 페인트와 화이트 페인트로 원하는 그린 컬러를 만든 후 기본 페인팅을 마치고 다양한 비율로 녹색, 화이트, 옐로우 컬러를 믹스해 스트라이프 무늬를 넣었다. 여분의 페인트로 액자와 나무 수납함을 칠해 함께 매치한 센스도 좋다.




















낡은 현관문이 새로운 옷을 입다
오래된 현관문이 낡고 단조로운 느낌이 들 때 산뜻한 컬러와 그림을 입혀 보는 것도 재미있다. 당연히 무난한 게 좋다고 생각되는 공간이 변화됐을 때, 집안 전체에 생기가 살아난다. 문은 자주 손이 가는 부분이므로 페인팅 후 반드시 코팅제를 바른다. 현관문에 사용된 페인트는 실내용 저광 무독성 페인트로 모두 `나무와 사람들’ 제품.





















깊이감이 느껴지는 빈티지 서랍장
오래된 벽 느낌을 주는 블루 컬러의 밀크 페인트를 페인팅하고 사포로 문지르면 이처럼 워싱한 느낌이 살아난다. 마지막으로 코팅제를 발라 마무리했다. 사포질에서 배어나오는 색감에서 손맛이 느껴진다. 서랍장과 벽걸이에 사용한 페인트는 나무와 사람들.

















로맨틱 티테이블 공간
낡은 듯 칠이 벗겨진 섀비 시크 스타일의 티테이블과 의자는 브라운 컬러의 밀크 페인트를 칠한 후 하루 정도 말리고 다시 화이트 컬러의 밀크 페인트를 덧칠 해 사포질 한 것. 벽은 무광택의 바이올렛 컬러 수성페인트를 롤러로 칠해 쉽고 간단하게 화사한 공간으로 연출했다. 사용한 페인트는 모두 나무와 사람들.




















단순한 붓 그림의 매력
특별한 솜씨가 없더라도 붓에 페인트를 묻혀 병에 간단한 무늬를 그려 넣어 보자. 생각보다 멋스러워 화병이나 장식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래돼 잘 쓰지 않게 된 주방 소품이나 작은 수납함 등에도 활용해볼 것.

머그잔 위에 그려 넣은 컬러
매일 사용하는 머그잔이라도 페인팅을 하면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오렌지 컬러의 아크릴 페인트를 뚜껑 머그에 재미있게 페인팅했다. 단, 컵이나 그릇은 입에 닿는 물건이므로 겉면에만 페인팅 하는 것이 원칙. 사용한 페인트는 나무와 사람들.

핫핑크와 영문 프린트의 조화
평범한 나무 수납 바구니를 핫핑크 색상 페인트로 기본 페인팅을 하고 충분히 마르고 난 후 화이트 색상 페인트로 스텐실 기법을 이용해 영문자를 새겨 넣었다. 나무의 자연스러운 무늬와 질감을 살려 더욱 멋스럽다.






감성자극 화이트가구/예쁜인테리어소품 하루야


출처 : 레이디경향


저작자 표시
Posted by harooya

예쁜집꾸미기/예쁜집인테리어 하루야(はるや)
예쁜인테리어가구/소품관련 자료들을 모았습니다. 인테리어소품관련 정보를 모아모아서 예쁜집꾸미기하는 Home 스타일리스트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harooya

카테고리

TOTAL : 359,549
TODAY : 38
YESTERDAY : 76

티스토리 툴바